‘2009 KBS 연기대상’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손현주-채시라, 최우수 연기상
드라마 ‘아이리스’의 이병헌이 ‘2009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병헌은 31일 오후 9시50분부터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09 KBS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올 하반기 최고의 인기를 얻은 블록버스터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주연을 연기하며 호평을 받은 이병헌은 대상 외에도 '아이리스'에서 연인으로 연기호흡을 맞춘 김태희와 베스트 커플상과 네티즌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올랐다.
이병헌은 "KBS에서 처음 연기를 시작했을 때 시상식 계단에 앉아서 선배님들이 수상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도 저 무대에 오를 수 있을까’ 생각을 했다"면서 "다음 년도에 신인상을 수상하면서 이 수상소감을 밝힌 적 있는데 바로 이 무대에서 대상까지 받게 됐다"며 인상적인 소감을 밝혔다.
특히 그는 "선견지명이 있었는지 미리 대상 축하한다고 문자를 준 수애 씨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병헌과 수애는 지난 2006년 영화 ‘그해 여름’에서 연인 역할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이병헌이 출연한 '아이리스'는 대상을 비롯해 6개의 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상 이병헌 외에도 윤주상(남자 조연상), 김태희(베스트 커플상, 우수상), 김승우, 정준호(우수상), 김소연(인기상) 등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김태희는 "'아이리스'는 내가 연기자로서 자괴감에 빠져있을 때 나를 구원해준 소중한 작품"이라면서 눈물을 쏟았다.
최우수상은 '솔약국집 아들들'의 손현주와 '천추태후'의 채시라가 각각 남녀 부문 수상자로 호명됐다.
공로상은 지난 5월22일 세상을 떠난 고(故) 여운계 씨가 받았다. 투병중에도 KBS-2TV 아침드라마 '장화홍련'에 출연하는 등 연기 열정을 불태운 그녀를 대신해 딸이 무대에 올라 상을 수령했다.
베스트커플상은 '아이리스' 이병헌-김태희, '솔약국집 아들들' 유선-이필모, '꽃보다남자' 구혜선-이민호, '아가씨를 부탁해' 윤은혜-윤상현 커플 등이 차지했다.
기대를 모았던 신인상은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 이민호와 '꽃보다 남자'와 '결혼 못하는 남자', '천추태후' 등에 출연한 김소은이 수상했다.
오랜만에 공식석상에 얼굴을 드러낸 이민호는 "보잘 것 없는 신인배우가 주연을 한다고 했을 때 많은 분들이 우려와 걱정을 했는데,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잘 할 수 있었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다음은 ‘2009 KBS 연기대상’ 시상자 명단.
▶대상 = 이병헌(아이리스)
▶최우수연기상 = 손현주(솔약국집 아들들), 채시라(천추태후)
▶우수연기상 중편드라마 = 김승우/정준호(아이리스), 김태희(아이리스), 구혜선(꽃보다남자)
▶우수연기상 미니시리즈 = 지진희 (결혼못하는남자), 김아중(그저 바라보다가)
▶우수연기상 장편드라마 = 김석훈(천추태후), 유선(솔약국집아들들)
▶우수 연기상 일일연속극 = 오만석, 조안(다함께 차차차)
▶조연상 = 윤주상(아이리스), 최철호(열혈장사꾼), 문정희(천추태후)
▶신인상 = 이민호(꽃보다남자), 김소은(꽃보다남자)
▶인기상 = 김소연 (아이리스), 윤은혜(아가씨를부탁해), 윤상현(아가씨를부탁해)
▶청소년 연기상 = 박창익(청춘예찬), 박은빈(천추태후)
▶특집문학관단막극상 = 김규철, 김성은(2009전설의고향)
▶베스트커플상 = 이병헌/김태희(아이리스), 윤은혜/윤상현(아가씨를부탁해), 구혜선/이민호(꽃보다남자), 이필모/유선(솔약국집아들들)
▶네티즌상 = 이병헌(아이리스), 구혜선(꽃보다남자)
▶공로상 = 故 여운계
▶우정상 = 이효정
▶특별상 = 신현택(삼화프로덕션)
▶작가상 = 조정선(솔약국집아들들)
JTN 현화영 기자
Copyrightⓒ2009 JTN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press@j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