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영화 '한공주', 이례적인 개봉 전 상영 요청 쇄도

181개로 상영관 확대 결정...폭발적 관심 입증

글 : 윤보라 기자   | 입력시간 : 2014-04-16 16:37


181개로 상영관 확대 결정...폭발적 관심 입증

[JTN뉴스 윤보라 기자] 영화 '한공주'(감독 이수진)가 독립영화로는 이례적으로 개봉 전 극장 측의 상영 요청 쇄도로 181개의 상영관에서 상영을 확정지었다.

영화 '한공주'는 예기치 못한 사건으로 친구를 잃고 쫓기듯 전학을 가게 된 '공주'가 새로운 곳에서 아픔을 이겨내고 세상 밖으로 나가려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개봉을 앞두고 이어지는 극장 측의 상영 확대 요청 속에서 181개의 상영관을 확정한 '한공주'는 2014년 가장 기대되는 영화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다양성 영화가 개봉 전부터 상영 확대 요청을 받는 것은 이례적인 사례로, 일찍이 시사회에 참석한 언론과 평단이 영화의 높은 작품성에 만족도를 표했고, 일반 시사회를 통해 미리 영화를 접한 관객들에게까지 폭발적인 입 소문이 확대되면서 다양성영화 상영관은 물론 일반 상영관까지 '한공주'의 상영 확대 요청을 해오고 있는 것.

보통의 다양성 영화들이 개봉을 앞두고 100개 미만의 상영관을 확보하는 것과 비교해보면 '한공주'를 향한 영화계 안팎의 기대감이 높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현재 다양성 영화 중 흥행 열풍의 한가운데 있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이 개봉 첫 날 67개의 스크린을 확보한 것과 비교해봐도 '한공주'의 상영관 확대 양상이 영화를 향한 뜨거운 관심의 또 다른 반증임을 보여준다.

영화 '한공주'는 국제영화제 9관왕이라는 기염을 토하며 해외에서 먼저 작품성을 인정받은 데 이어 언론 시사 직후에는 국내 언론과 평단 모두의 만장 일치 극찬세례를 얻으며 화제를 모았다.

이후 일반 시사회를 통해 관객들에게 영화가 공개되자마자 온라인을 중심으로 강력한 '한공주' 추천 열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수진 감독의 치밀한 연출력, 믿고 보는 배우 천우희의 역대 가장 강렬한 연기 변신, 마음 속에 묵직한 여운을 남기는 날카로운 메시지까지 올 상반기 단연 최고의 화제작으로 연일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181개의 상영관을 확정하며 스크린에 파란을 예고하고 있는 '한공주'는 오는 17일 개봉된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영화] '2014 베트남 영화제', 오늘(16일) 개막

    홍보대사 여진구, 번짱 등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 개최

  • [영화] 영화 '오기와 악동들 더 무비', 팝아트 특별 포스터 ..

    알록달록 '오기'의 색깔 변신...오는 4월17일 개봉

  • [영화] 극한의 공포 선보일 영화 '피의 만우절', 24일 개봉

    '만우절 저주'에 대한 섬뜩한 공포 다뤄